에스터리서치 갤러리

Magazine

에스티리서치 갤러리
카카오톡 후기
매거진

부산정보산업진흥원 HISTORY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19회 작성일 20-03-30 14:10

본문

안녕하세요 ㈜에스티리서치입니다.

수많은 기업 중 특정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이를 만드는 업체를 선별하기 위해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가 필요합니다.

오늘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부산 인공지능(AI) 기술 및 서비스 실태조사의 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에스티리서치 매거진 썸네일1.jpg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2가지 형태의 설문을 희망하였습니다.

우선 어떤 기업에서 AI를 사용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산업 규모 및 현황파악을 진행한 후 사용한 업체들이 있다면 사용 시 제한되는 사항은 없는지,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사항들이 추가적으로 필요한지 등 심층적인 부분까지 설문을 실시하였습니다.

실제 지역 내 AI 기술 개발 기업의 지원과 육성을 위한 정책수립을 목표로 진행된 설문이기에 단순한 질문형태가 아닌 서술 형식의 디테일한 내역이 필요로 하였습니다.

 


1.jpg

2.jpg

 

설문지의 경우 고객사에서 요청하는 사항들을 토대로 가공 및 검토를 통해 제작을 하였습니다.

기업 간의 실태조사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설문이므로 타당성 검토를 통해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고객사의 설문은 전화와 대면조사를 병행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전화를 통하여 기업의 현황을 파악하였고 이를 토대로 대면 설문을 통해 더욱 심층적인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설문에 성실히 응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답례품도 준비하여 응답률을 올렸습니다.

이와 같이 답례품을 준비하는 이유는 응답률은 물론 내용의 신뢰도와 정확도를 높이기 위함이니 꼭 협의를 통해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08.PNG

 

 저희 주식회사 에스티리서치의 경우 자체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설문 데이터를 오류없이 분석가능하고 진행 또한 용이하여 빠르고 정확한 분석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10.png11.png

 

 

분석진행 시 데이터의 항목에 따라 세부 영역을 분류하여 집계하였고, 심층조사의 경우 내용을 살펴보고 제한되는 사항과 요청사항들을 일괄 취합하였습니다.


12.PNG14.PNG


분석까지 마치면 마지막은 보고서 작성입니다. 기업 실태조사와 그에 따른 심층조사로 분류하여 진행하였기 때문에 각각의 보고서가 제공되었습니다.
보고서는 진행 순서에 맞추어 인공지능 기술 도입 사업체 현황, 주력 분야, AI 제품 및 서비스 응용과 같은 전반적인 현황을 시작으로 현재 가능 인력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이후 가장 중요한 정책 수요를 위해 서비스 개발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항목별로 분류하였습니다. 각 항목 별로 응답률을 수치화하여 정확한 데이터를 보기 쉽게 기재하였습니다.

16.PNG17.PNG

보고서의 경우 분석을 진행하는 업체에 따라 그 정확도와 퀄리티가 나타나게 됩니다.

저희는 상담부터 분석, 보고서까지 담당자가 직접 처리하기 때문에 빠른 처리는 물론 우수한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기업 실태조사를 진행한 과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이처럼 저희는 설문지제작, 온라인 설문, 만족도조사 등 다양한 리서치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자문교수님은 물론 조사원들 또한 전국 단위로 분포되어 있어 지역 관계없이 진행 가능하고 그 데이터 또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